티스토리 뷰

▣ 국사봉 / 國師峰 / Guksabong(Mt) (2012년 12월)

△ 국사봉으로

▲ 국사봉은

충북 보은군(報恩郡) 회남면(懷南面) 법수리(法水里)·사음리(舍音里)와 대전광역시 동구(東區) 오동(梧洞)·주촌동(舟村洞)에 걸쳐 있는 산으로, 산 높이는 해발 319.7 미터이다.

국사봉에서 바라다보이는 대청호 풍경이 빼어나다.

▲ 국사봉 가는 길

¶ 대전역 -> 대전 63번 회남리행 시내버스 타고 법수리 또는 어부동 정류장에서 하차
¶ 당진상주고속도로 회인IC->571번도로 회남면 남대문교 -> 회남대교 -> 어부동
  § 링크 : 어부동가는길 <= 어부동연꽃마을

▲ 국사봉 안내도 등

국사봉 안내도(구글)
국사봉 위치도
국사봉 안내도
버스시간표

▲ 산행코스

¶ 어부동 -> 국사봉 정상 (1.3km)
¶ 법수리 우묵개골 -> 국사봉 정상 (1 km)
¶ 방아실 -> 국사봉 정상 (5 km)

△ 국사봉에 들어

▲ 국사봉 언저리에서 바라본 북쪽 풍경

국사봉 언저리에서 바라본 산수리
국사봉 언저리에서 바라본 산수리
국사봉 언저리에서 바라본 회남대교 쪽 풍경
국사봉 언저리에서 바라본 회남대교 쪽 풍경

 

▲ 국사봉의 동쪽 풍경

.
.
회남대교

 

▲ 국사봉에서 바라본 남쪽 풍경

 

▲ 국사봉에서 들여다본 풍경

 

▲ 대청호 호반

오동 정류장에서
바라본 대청호
어부동 연꽃마을

 

△ 국사봉을 되돌아보며

▲ 생각나는 대로

2012년 12월 1일 토요일,  어부동 - 국사봉 정상 - 인근 전망대 - 방아실 방향 1.5km 지점 잘룩이 - 571번 도로로 내려서기 코스로 국사봉에 다녀왔다.  571번 도로를 따라 걸으며 주촌동 (토방대), 오동, 대전광역시 동구 주천동과 충북 보은군 회남면 경계, 우무동, 회남면 농수산물 집하장 지나 어부동으로 원점회귀하였다.

어부동 갈림길에 승용차 한두 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그곳에 주차하고 국사봉을 향해 오르는 도중 해가 뜬다.  이쪽 오름길에서는, 산수리와 매산리쪽 풍경이 숲사이로 언듯 보일뿐 국사봉 북쪽의 탁 트인 조망은 없었다.

정상 곁에 전망대가 있다.  국사봉의 동쪽과 남쪽 일부가 조망되었다.  국사봉 정상에서 방아실 가는 산길로 하산 하던 중 주촌리 일대가 조망되는 장소가 있었다.  한동안 머물며 대청호를 바라보았다.   방아실 가는 산줄기를 사이에 두고 두 대청호가 좌우에서 출렁인다.  한쪽은 햇빛 반짝이는 대청호요, 다른 한쪽은 바람에 일렁이는 대청호로다.  작은 산줄기들이 대청호를 향해 달려가다가 새 부리나 돌고래 머리 형상을 남기고 물속으로 가라앉는다.

훗날 이 산을 다시 찾게 된다면, 법수리쪽 산길도 걸어보고 대청호 물가 풍경들도 구경하고 싶다. [2012-12-03 작성]


[2022-02-04] 티스토리 스킨변경 에러수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