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무한의 다리 (전남 신안 자은도 둔장해수욕장)

 

무한의 다리는 전남 신안군(新安郡) 자은면(慈恩面) 한운리(閑雲里) 둔장해수욕장 앞바다에 놓인 해상 산책로이다.  자은도에서 구리도 거쳐 할미도에 이르는 이 다리는 길이 1,004 미터, 폭 2 미터로 2019년 여름 개통되었다.  사람들이 바다 위를 걸어서 무한의 소실점처럼 사라져간다.  그리고 다시 되돌아 나온다.

둔장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무한의 다리, 왼쪽 할미도와 가운데 구리도

 

할미도

 

무한의 다리 입구

 

 

▲ 다녀와서

무한의 다리 위치도

2023년 2월 초순, 자은도 둔장(屯長) 해변의 무한의 다리를 거닐었다.  오후 무한()의 다리는 바다 위에 떠 있었지만 해 질 무렵 무한의 다리(일부)는 개뻘 위에 놓여 있었다.  앞서 가는 사람이 까막득히 멀리 보인다.

 

무한의 다리 난간이 수직의 동자기둥이 아니라 활처럼 휘어 있어 통행 공간이 실제 폭보다 넓어 보인다.  실제로도 (상대적으로) 넓다.

슬로시티호 운항정보


목포 쪽에서 자은도(慈恩島) 가는 길은 천사대교를 건넌다.  자은도 북쪽의 증도(曾島)에서 자은도 가는 길은 증도 왕바위여객선터미널에서 자은도 고교(古橋) 여객선터미널까지 15분 걸리는 배편(슬로시티호 여객운임 1.000원, 승용차운임 2,000원)을 이용할 수 있다.

기착지 구리도는 지나는 길목이다. 종착지 할미도는 섬 저편까지 산책로가 나 있다. 무한의 다리 입장료나 주차료 없다.  무한의 다리 입구와 할미도에 화장실이 있다.  둔장해변 무한의 다리 입구에 간식거리나 차를 파는 푸드트럭 한 대가 문을 열었더라.  [2023-02-13 작성] [2023-03-16 다리 폭 수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