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칠산대교와 칠산타워 그리고 함평만

 

칠산대교(七山大橋)는 전남 영광군 영광군(靈光郡) 염산면(鹽山面) 옥실리(玉瑟里, 향화도항·칠산타워 소재)와 무안군(務安郡) 해제면(海際面) 송석리(松石里, 도리포항 소재)를 잇는 바다 위 다리이다.  (영광군~함평군~무안군에 걸쳐 있는) 함평만을 드나드는 배는 칠산대교 밑을 지난다. 다리 길이 1.82 킬로미터이고,  2019년 12월 개통되었다.

 

▲ 칠산대교 1 (야경)

향화도항~함평항 해안도로에서 바라본 칠산대교
향화도항에서 바라본 칠산대교

 

△ 칠산대교 2

칠산타워에서 바라본 칠산대교
도리포항에서 바라본 칠산대교

 

△ 칠산타워

칠산타워에서 함평만, 칠산대교, 칠산바다 조망 가능하다. 높이는 111미터.

함평항 쪽 풍경
염산면 두우리 쪽 풍경

 

△ 함평만 해안도로에서 바라본 풍경

주포항(한옥마을)~돌머리해수욕장 해안도로에서 바라본 칠산대교 쪽 풍경

 

▲ 다녀와서


2023년 1월 중순, 함평만 해안도로 - 도리포항 - 칠산대교 - 향화도항(칠산타워)을 구경하였다.  영광땅의 칠산타워에서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고 함평만의 해안도로를 (차량으로) 달렸다. 함평만의 거무튀튀한 갯벌과 바다,  붉은 빛깔 함평땅과 푸르른 풀밭이 이색적이다.  땅의 빛깔에다 갯벌의 변화 그리고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 빛까지 더해져 색다른 풍경을 연출하였다.  훗날 걸어서 둘러보고 싶은 곳으로 새겨둔다.

 

칠산타워 1층에는 회센터(향화도수산물판매센터)와 여객선 및 타워 매표소가, 2층에는 음식점이 들어서 있다. 칠산타워(3층) 입장료는 일반 성인 2,000원이다.  6세 이하이거나 65세 이상은 무료이다. 관람시간은 하절기(3월~10월)에 09시에서 20시까지, 동절기에 10시에서 18시이며 공휴일 다음날은 휴관이다.  주차료 무료이다.

 

향화도(向化島)는 예전에 섬이었으나 뭍과 이어졌다. 향화도항에서 낙월도 다녀오는 배(섬사랑12호)와 송이도 다녀오는 배(드림아일랜드호)가 각각 하루 3회 및 2회 운항된다.  [2023-01-29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