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화천 광덕산 조경철 천문대 (2022년 4월)

 

조경철 천문대는 강원도 화천군(華川郡) 사내면(史內面) 광덕리(廣德里) 광덕산 정상 부근에 자리 잡고 있다.  2015년 경 개관한 시민천문대이다.

 

△ 일몰 태양에 흑점이 보인다

 

△ 은하수 흐르는 별밤  (촬영 : jangseok)

 

△ 다녀와서

 

2022년 4월 2일 광덕산에 있는 조경철 천문대에 다녀왔다.  야간 천체망원경을 들여다보자 먼 별나라에 유성이 진다. 겨울용 방한 외투와 핫팩을 가져간 덕분에 별을 구경할 수 있었다.

 

△ 시설 정보


조경철 천문대는 강원도 화천군(華川郡) 사내면(史內面) 광덕리(廣德里) 광덕산 정상부근 기상관측소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광덕산(해발 1,046 미터)은 강원도 화천군과 철원군(鐵原郡) 서면(西面) 자등리(自等里) 및 경기도 포천시(抱川市) 이동면(二東面) 도평리(都平里) 경계에 걸쳐 있다.  서울에서 접근 시 포천 이동갈비로 유명한 백운계곡 지나 구불구불 카라멜 고갯길을 올라 광덕고개(해발 620미터) 쉼터 너머 광덕산 정류장에서 천문대길로 접어든다.  그곳에서 조경철 천문대(해발 1,010미터)까지 5km 남짓 산길을 올라야 한다.  천문대 주차장 (40대 주차?) 주차료 무료 24시간 개방, 방문일 천문대 건물은 18시에서 22시까지 개방하였다. 화장실은 천문대 건물 안에만 있고,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곳은 없었다.  [2022-04-05 작성]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