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팔당팔화수변공원과 하남유니온타워

팔당팔화수변공원은 경기도 하남시(河南市) 미사동(渼沙洞)에 있는 한강변 공원이다.
미사대로 (유니온타워, 스타필드 쪽), 덕풍천 하구, 산곡천 하구와 한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팔당팔화(八堂八話, 물길이 흐르는 팔당에서 펼쳐지는 8가지 이야기)라는 기본구상으로 수변공원을 조성했다고 한다.


▲ 하남 유니온타워에서 바라본 팔당팔화수변공원 일대



▲ 팔당팔화수변공원



▲ 다녀와서

2020년 10월 19일 하남유니온타워와 그 앞 팔당팔화수변공원에 다녀왔다.  유니온타워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옆 덕풍천을 따라 팔당팔화공원에 들어서 오리연못을 지나 팔당대교 쪽 산곡천 하구까지 걸어갔다가 자전거도로와 나란한 산책로를 따라 되돌아온 뒤 유니온타워 전망대에 올랐다.

유니온타워 주차장 무료, 유니온타워 전망대 무료이다. 유니온타워는 소각시설 굴뚝인 듯 하얀 연기가 아따금씩 타워 위쪽으로 솟아오른다.  유니온타워 전망층 높이는 105미터로 전망대 조망이 시원스럽다.  미사리 일대, 강 건너 예봉산, 팔당대교와 검단산 등이 바라다보인다. 유니온타워 전망대 엘리베이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09시부터 17시까지 임시 운영되고 있었다.  

혹시 억새를 구경할 수 있으려나 하고 이곳을 찾았지만 억새는 탐스럽지 않았고 오히려 오리공원과 한강변 자전거도로 옆 산책로, 그리고 메타세콰이어 길이 인상에 남았다.  산곡천 쪽 메타세콰이어 숲길 옆에 화장실이 한 곳 있다. 


- 유니온타워 전망대와 조망

유니온타워내부 2020
유니온타워내부 2020
유니온타워에서 바라본 조정경기장


- 예전 검단산에서 바라본 미사리 사진을 보면 유니온타워 옆 스타필드 자리에 비닐하우스가 보인다.

검단산 조망 2003
검단산 조망 2003
검단산 조망 2006년


- 주변 지도

[2020-10-24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