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고석정 꽃밭 (철원 고석정 코스모스 십리길)

- 고석정꽃밭 주차장 입구 위치 :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8-22 


△ 고석정 꽃밭 사진 (2019년 10월)



△ 생각나는 대로

2019년 10월 12일, 철원 고석정 꽃밭에 다녀왔다. 오전 날씨는 좋았으나 정오 무렵부터 구름이 하늘을 뒤덮어 빛나던 꽃밭이 그늘에 잠겼다.

지난해에는 빈 땅이 드문드문 있었는데 올해에는 온통 꽃밭이다.  핑크뮬리만 빼놓고 꽃들이 만발하였다.  코키아, 코스모스, 가우라, 천일홍 백일홍, 황화 등이 활짝 피어 멀리서 보면 시루떡처럼 켜켜이 층을 이룬다. 깡통열차 종류도 늘어났고 타는 곳도 변경되었고 탑승자 헬멧도 씌우고 명소에서 정차하기도 하더라.  고석정주차장(철의삼각전적지관) 주차료는 소형 1천 원으로 인하하면서 출구 카드 결제 시스템을 갖췄더라. 고석정꽃밭주차장(동송읍 장흥리 8-22)은 지난해처럼 무료일 것으로 추정된다.

꽃밭 한켠에 '천일홍 스트로베리 필드'라 쓰인 팻말이 눈에 띄었다. 소싯적에 음악다방에서 비틀즈 노래를 신청하면서 'Strawberry feels forever'란 메모지를 건넸는데 나중에 LP판을 사보니 'Strawberry Fields Forever'를 잘못 쓴 것이었다. 라디오로 먼저 노래를 접하다 보니 그리되었다. 그 후 막연히 스트로베리 필즈를 딸기밭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꽃 이름이라니 그것도 비틀즈 노래에서는 보육원 이름이란다.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야간개장을 취소하며 방역에 적극 협조 바란다는 현수막이 나붙었고 통행로에 소독용 발판이 마련되어 있었다. [2019-10-13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