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잭 프루트 (jack fruit , 菠蘿蜜)


      중국 양삭의 과일 가게

      중국 양삭의 과일 가게 (부분 확대)

      잭 프루트

      ▲ 생각나는 대로

      지난 5월 25일 중국 양삭의 밤,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들고 숙소로 돌아가다 길가 가게에서 이 과일을 발견했다. 사람들이 이 과일에 관심을 보였다.   이 과일 이름을 물어 보았지만 대화가 통하지 아니하였다.  가게 안 전자 저울대에서 무게를 달자 36위안이 나왔다.  중국 물가 치고는 비싼 과일로 생각되었다. 숙소로 돌아와 포장을 뜯자 약간 구린 냄새가 난다.  여행 때 가지고 간 육포가 떨어져 이 과일을 맥주 안주로 삼았다. 졸깃졸깃 맛은 괜찮은 편이었는데 집사람이 냄새가 싫다며 치우라고 하여 먹다 말고 냉장고에 넣어둔 채 이튿날 그냥 체크아웃하였다.

      과일 이름을 몰라 나중에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알아볼까 하다 귀국후 우연히 이 과일 이름이 잭 프룻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괜찮은 과일이라는데 다 먹지 않고 놔두고 온 게 아깝다.  향기까지 좋은 과일이었다면 좋았을 텐데. [2018-07-02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