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0123456789101112131415
      광릉 사진 슬라이드 쇼

      [ 광릉 사진 슬라이드 쇼 16 매, 17 MB ]


      광릉 가는 길 광릉 가는 길 광릉 홍살문

      세조왕릉 광릉 정자각 정희왕후릉




      ▲ 광릉(Gwangneung Royal Tombs)은

      조선 세조와 정희왕후 윤씨의 능이다. 광릉 국립수목원과 봉선사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능침을 검소하게 하라는 세조의 유언에 따라 광릉은 석실 대신 회격으로 방을 만들고 능침을 감싸는 병풍석을 없애 이후 왕릉의 새로운 형식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세조의 유언에 따라 1468년 자신의 능이 들어설 자리를 능림으로 지정한 뒤 산직을 두어 왕릉 사방 15리의 숲을 능의 일부로 정해 조선 말기까지 출입을 막고 철저하게 보호했다. (출처 : 광릉 안내문)

      세조는 조선 건국후 최초로 쿠데타로 정권을 잡았고, 정희왕후는 왕을 골라 조선 최초로 수렴청정을 하였다고 한다.


      ▲ 광릉 가는 길

      ¶ 의정부역 동부광장 또는 의정부 버스터미널 -> 21번 버스 타고 광릉 정류장 하차
      ¶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시장 -> 21번 버스 타고 광릉 정류장 하차

      ¶ 외곽순환고속도로 의정부IC ->장암IC-> 자동차전용도로 민락교차로 -> 축석고개 삼거리 -> 국립수목원
      ¶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퇴계원IC ->진접읍-> 부평IC -> 봉선사 입구 -> 광릉 주차장 


      ▲ 생각나는 대로

      2016년 10월 26일 수요일 광릉을 찾았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날이라도 인근의 국립수목원은 예약을 하고 가야 하고 광릉은 예약 없이 가도 된다.

      광릉 주차장 매표소에서 광릉 정자각까지 가는 400 m 길에 단풍이 들었다. 햇빛이 있었으면 단풍이 더 고왔으리라.

      광릉 주차장 주차료는 소형차 2,000 원, 관람료(입장료)는 성인 1,000 원이다.  만 24세 이하이거나 만 65세 이상의 우리나라 사람은 무료관람이다.

      광릉안내도 광릉 관람료(입장료) 광릉 주차료

      [2016-10-27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