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동해 묵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전망대 (2022년 6월)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의 스카이워크 (하늘전망대)  
  백구십여 척 간두 위에 놓인 하늘 전망대,  2021.6. 개장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
묵호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본 스카이워크
스카이워크와 저 아래 해랑전망대

 

△ 도째비골 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본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쪽 풍경

 

△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파도 위를 걸으며 먼바다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등대 등을 조망할 수 있다.

 

▲ 다녀와서
2022년 6월 중순 동해안 해안도로를 따라 남하하다 망상·노봉해변-대진항 지나 묵호항에 다다를 즈음 바닷가 전망대(도째비골 해랑전망대)를 발견하고 구경하다보니 저 위쪽에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스카이워크가 눈에 들어와, 그쪽으로도 올라가 보게 되었다.  해랑전망대에서 스카이워크를 쳐다보면 아니 올라가볼 수 없도록 만들어 놓았더라.

△ 주차정보 및 입장료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주변 해안도로 노상주차장이나 묵호항수변공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해랑전망대 이용 가능하다.  해랑전망대 무료, 주변 공영주차장 주차료 무료이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스카이워크(하늘전망대, 하절기 운영시간 10:00~18:00, 월요일 휴장) 입장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600원, 미취학 아동 무료이다.  스카이밸리의 자이언트 슬라이드나 하늘자전거를 체험하려면 별도 이용료를 더 내야 한다. 입장게이트(매표소)는 도째비골 중심부에 있는 엘리베이터(타워) 탑승장 쪽과, 묵호등대 쪽 두 군데이다.  

 

묵호등대 주차장(무료)을 통해 묵호등대전망대(무료) 구경하고 코앞의 도째비골 스카이워크(유료)로 수평이동하여 들어갈 수도 있다. 묵호등대전망대에서도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해안도로에서 (스카이밸리 오르는 길을 일부 이용하여) 묵호등대전망대로 걸어오를 수도 있다.  [2022-08-22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