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대청호 벚꽃길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 옛 회인선 벚꽃길, 길이 26.6km)

 

대전 동구 신상동부터 보은 회남대교까지 대청호반 회남로(별칭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에 벚꽃이 핀다.  이 길 백골산 아래쪽 구간은 걷기에 좋고 국사봉 아래쪽 구간은 드라이브하며 감상하기 좋다.

 

 

신상동 바깥아감 쪽 주차장 (대청호 벚꽃길 주차장, 대청호 벚꽃한터, 대전 동구 신상동 282)

 

 

 

 

 

 

 

2024년 4월 초순 대청호 벚꽃을 구경하였다.  2024년 대청호 벚꽃축제는 3월 말 개최 예정이었으나 4월 초순에서야 벚꽃이 피었다.  신상동-신하동-신촌동 구간은 데크길을 산책하며 벚꽃을,  나머지 구간은 회남대교까지 드라이브하며 벚꽃을 감상한다.  

 

예전 백골산 산행 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애먹었던 기억이 난다.  이제는 신상동 바깥아감 쪽에 (커다란) 무료 주차장(벚꽃한터)이 조성되었다.  대청호와  버드나무가 어우러진 (현 주차장 자리와 그 둘레의) 옛 풍경(아래 사진)을 불러내 본다. 

 

2012년 가을 신상동 바깥아감 쪽 대청호반 풍경 (현 대청호 벚꽃길 주차장 둘레)

(2012년 이래) 언젠가 가을날 해질 무렵 이곳을 다시 찾아 이곳 풍경을 (역광으로) 촬영하리라 마음먹고 있던 차,  드디어 2023년 가을에 이곳을 다시 찾았건만 아뿔싸 뜻밖에도 주차장이 조성되어 옛 풍경을 찾아내기 어려웠다. [2024-04-16 작성]

 

더보기

[대청호 벚꽃길 이름]

 

대전~회인선은 대전 동구(신상동新上洞, 신하동新下洞, 신촌동新村洞 ~오동梧洞)와 충북 보은(회남면懷南面, 회인면懷仁面)에 걸친 도로이며 법정도로명은 회남로이다.  이곳 대청호 벚꽃길은 '회인선 벚꽃길' 로 불리다가 (2019년 대전 동구에 의해)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로 이름이 바뀌었다.  (대전 동구~보은 회인) 회남로 중 대전 구간인 신상동~오동을 기준으로 벚꽃길 명칭을 변경한 듯하다. 대전 쪽에서 보면 오동 너머는 보은 땅이다. 실제로 대전 신상동 신하동 구간이 이곳 벚꽃길의 백미라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