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보문호 (2023년 3월)

 

보문호(普門湖)는 경북 경주시 신평동(薪坪洞), 천군동(千軍洞), 북군동(北軍洞), 보문동(普門洞)에 걸쳐 있는 저수지(1963년 설치)이다.   1979년 보문호 둘레에 보문관광단지가 조성되었다.  무장산 쪽의 덕동천과 토함산 쪽의 계곡물이 덕동호(德洞저수지)에 모였다가 바로 아래 보문호 거쳐 북천으로 흘러 금장대 근처에서 형산강과 합류하여 포항(제철)쪽 바다로 흘러간다.

 

△ 보문호 서쪽 호반(청암정, 엘로우카페 쪽)에서 바라본 야경

 라한 호텔과 소노벨 리조트 그리고 보문수상공연장 불빛이 밝았다.  주변 골프장 쪽 하늘도 밝았다.

청암정 인근

 

△ 보문호 물너울교

물너울교 야간 조명은 호수 바깥 쪽에서는 동영상이고 호수 쪽에서는 정지 영상이었다.

 

△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콜로세움 옆) 쪽에서 바라본 보문호 야경

 

△ 보문호 벚꽃

선덕여왕공원
경주월드

 

▲ 다녀와서

 

2023년 3월 하순과 4월 초에 경주 보문호 벚꽃을 구경하였다.  (엿새 지나 다시 찾은) 4월 1일에는 벚꽃이 길이랑 호수에 흩날리고 있었다.  보문호 둘레길(호반 탐방로) 총 7.5 킬로미터 중 5 킬로미터쯤 걸은 듯하다.  보문호 호반 둘레길은 (아무도 독점하지 않아) 누구나 걸을 수 있는 길이다.   둘레길 중간중간에 무료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을 갖추고 있었다.  [2023-05-05 작성]

 

§ 링크 :  보문관광단지 무료주차장 정보 < 경주문화관광 (www.gyeongju.go.kr/tou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