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순담~드르니)

철원한탄강 주상절리길은 강원도 철원군(鐵原郡) 갈말읍(葛末邑) 군탄리(軍炭里) 순담과 드르니 사이 한탄강 벼랑에 걸린 길이다.  

△ 순담 스카이전망대

 

△ 샘소 전망쉼터 (화장실) 둘레

 

△ 철원한탄강 스카이 전망대 

 

△ 철원한탄강스카이전망대~드르니스카이전망대

 

△ 드르니스카이전망대

 

△ 드르니스카이전망대~드르니게이트

 

△ 물과 돌

 

▲ 다녀와서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경기 연천군과 포천시, 강원 철원군에 조성되고 있는 걷는 길로서 그 가운데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순담~드르니 구간)이 2021.11.19. 개통되었고 11.26.까지 무료입장이라 하여 유료화되기 전에 열심히 구경하였다.

입장료는 성인 1만 원(철원사랑상품권 5천원 환급)이고 주차장은 순담계곡(매표소)주차장과 드르니(매표소)주차장(갈말읍 군탄리 산 174-3) 두 군데이며 무료이다.  왕복 탐방 가능하나 편도 탐방시 출구 주차장에서 입장 게이트까지 되돌아가는데 택시(요금 1만원 안짝)를 이용하거나 주말에는 셔틀버스(운행 예정)를 이용할 수 있겠다.

동절기 입장시간은 09시부터 16시까지이고 순담에서 드르니까지 3.6km 구간에 중간 탈출로가 없으므로 안전요원이 마지막 퇴장객과 함께 철수한다.  정기휴일은 매주 화요일이지만 올 년말까지는 연속 개장한다. 

이번 개통된 코스 중에 철원한탄강스카이웨이(우회길)는 투명 바닥재 공사 중이었고 일부 구간은 낙하물 방지망 보강공사 중이었다.  탐방로 중간중간의 덮개 시설물은 골프공이나 가벼운 토사물 정도는 막을 수 있겠다.  협곡에 벼랑에 걸린 길이다 보니 암괴가 굴러 떨어지지는 않으려나 걱정이 아니 되는 바도 아니다.

보행로 폭이 1.5미터로서 세 사람이 교행하기에는 좁은 편인데도 팔짱 끼고 다가오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니 고소공포증 때문에 그럴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라.  (2021-11-27 작성)


▲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 안내도(지도) _ 촬영본 및 구글어스 캡쳐본

철원한탄강주상절리길 안내도 (순담게이트~드르니게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