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유등축제 (2014갈) 경남 진주시 진주성 남강 (진주여행)


확대

[ 진주유등축제 사진 슬라이드 쇼 48 매, 12.3 Mb ]
( 구성 : 천수교에서바라본 청룡황룡 - 한국의아름다움등 - 진주교에서 둘러본 풍경 -
전국지방자치단체상징등 - 세계풍물등 - 진주성 - 불꽃놀이 - 대한민국등공모대전출품작 - 만화캐릭터등 )


▲ 진주 남강 유등축제 (2014년 10월 촬영)

진주유등축제 황룡등 한국의종교등

한국의아름다움등(솟대) 전국지방자치단체상징등


▲ 2014년 진주남강 유등축제는

2014년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주성과 성아래 남강 일원에서 열렸다.


▲ 진주남강 유등축제장 가는 길

대전통영고속도로 서진주IC, 남해고속도로 진주IC · 문산IC -> 진주성 주차장 (촉석문쪽, 공북문쪽), 천수교사거리쪽 천수교 아래 강턱 주차장

안내도2 (출처:yudeung.com) 안내도 (출처:yudeung.com)

▲ 생각나는 대로

2014년 10월 10일 금요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구경하였다.

저녁무렵 진주 촉석루 인근에 도착하여 숙소를 구하렷더니 웬만한 숙소는 10만원을 호가하며 진주성 인근은 이미 숙소예약이 끝났으므로 저 외곽쪽에나 가서 알아보란다. 불과 한두시간 전, 황매산 산행을 마칠 무렵 갑자기 진주유등축제를 구경하기로 결정하였다.  예정에 없이 불쑥 찾아간 여행지에서 그것도 축제기간중에 쉽게 숙소를 구하기는 어려우리라.  숙소는 나중에 구하기로 하고 주차할 곳을 먼저 찾는다.  길가에 임시 주차구역을 만들어 놓았으나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  차량행렬에 끼어 이리저리 헤매이다 우연히 천수교 아래 주차장으로 진입하게 되었는데 마침 그곳 주차장은 여유가 있었고  무료로 개방중이었다.

만화캐릭터등 전시장에서 천수교로 올라 강건너 강턱을 따라 진주교 쪽으로 걸어가다가 불꽃놀이 구경하고 다시 진주교 위로 올라서서 강을 건너 촉석문으로 진주성에 들어 서문으로 나서 주차장으로 되돌아 갔다.  강물위와 강턱, 진주성 등지에 너무나 많은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미처 다 구경하기도 전에 시간이 많이 흐르고 말았다.  부교를 건너며 구경하지 못한 게 좀 아쉽다.

부교는 총 세 군데 설치되어 있었는데 편도 1천원씩 내고 들어가야 한다.  유람선도 있었는데 초등학생 이상 승선료가 주간(13:00~18:00) 4천원, 야간(18:00~24:00) 5천원이었다. 너른 강물위에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부교나 유람선을 이용해야 등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길거리 음식점들이 들어섰는데 강 이쪽이나 강 저쪽이나 메뉴가 같다. 식재료 특히 꼬치류는 한 군데서 대량으로 공급하는 듯하다. 퇴근길 명동거리에 많이 보던 회오리감자나 지팡이아이스크림도 진주 남강에 등장하였다.

큰 규모에 놀랐다.  강물에 뜬 등과 강턱의 등들도 볼만하였지만 진주성 안의 등들도 나름 특색이 있었다. 석류등(?)과 곤충 등도 인상에 남는다.  진주기생등은 남성적(?)이었다.


▲ 링크 

- www.yudeung.com (진주남강 유등축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진주시 성북동 |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 60 next